Unity 2018.3.11f1 Terrain Draw Instanced

이번 유니티 2018.3 터레인 업데이트 비주얼 + 최적화까지 좋다고 하여 아이폰에 적용해 보았다.

이번 업데이트로 터레인 옵션 중 Draw Instanced를 체크하면 CPU가아닌 GPU에서 랜더링 처리를 해준다고 한다.
해당 옵션을 키면 인스턴스화된 드로우 콜 수가 적어도 수천 개의 커스텀 메시 드로우를 대체할 수 있으므로 터레인에 대한 CPU 워크로드가 크게 감소하고 로드 또한 감소 된다고 하여 바로 모바일에 적용해 보았다.

결과는 안된다.. 아에 터레인이 랜더링 되지 않는다...
하지만, Auto Connect로 터레인을 사용하기가 편해졌고 모바일에서도 잘 돌아갈까하였지만 잘 돌아간다.
물론 아이폰X max로 테스트해서 그럴지도 모르겠다. 구형 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으로도 확인하고 싶지만 폰이 없다.
혹시 모바일로 터레인을 사용한다면 Draw Instanced 옵션은 꼭 끄길바란다..

아래는 터레인 업데이트에 관련된 유니티 공식 정보이니 참고 바란다.
2018.3 터레인 업데이트: 시작하기

댓글

가장 많이 본 글